새로운 시도를 감행한다.
이 시기에 프랑스에서 일어난 새로운 영화 운동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대략 세 가지로 구분된다. 우선, 충격적인 표현 효과를 통한 전통적 가치의 전복이라는 초현실주의 정신을 영화작품 안에서 충실히 이행한 초현실주의 영화들이 있다. 또한, 초현실주의 영화들에 비해
L’histoire
Le film se situe au 17ème siècle au moment où l'islam et le christianisme pénètrent l'Afrique de l'Ouest. Pour les deux religions, tous les moyens sont bons pour remplir la mosquée ou l'église : armes à feu, alcool et pacotille de toute sorte. L'imam, après avoir converti la famille royale et les grands dignitaires,
영화들을 만들어 냈다.
(2) '영화의 형식과 내용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누벨바그 영화들은 한 작품 안에서 다양하고 광범위한 표현 기법을 자유롭게 구사했다. 그들이 다양한 기법들을 적용하는 기준은 '이 기법이, 이 장면이 전달하고자 하는 바와 잘 부합하는가?’ 였다. ('소비에트 몽타주'와
계기를 만들었음
-메시지나 교훈을 주입식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의 삶과 놓여진 현실과 일상을 대비시켜 각성과 성찰의 계 기를 주었음
-자의식과 주관성, 판단성, 자기 결정성을 심어준다
-영화 미학의 새로운 관객성이 누벨바그를 통해 나타나고, 그 계기를 누벨바그 감독들이 제공함